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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와사키병과 독성쇼크증후군 증세와도 네임드사다리 비슷한 정체불명의 질환으로, 환자 일부는 상태가 위중합니다.
코로나19의 확산이 꺾이면서 부모 사다리사이트 동행을 조건으로 14살 이하 어린이들의 제한적 외출이 허용된 스페인.

건강에 별 문제가 없던 어린이들이 희귀한 전신 염증 증상을 보이며 입원하거나
숨지는 사례가 늘고 있다며 괴질 주의를 당부했기 때문입니다

[크리스티나 칼보 / 스페인 소아과의사협회 의사 : 현 시점에서 이 질환에 대해 유일하게 아는
것은 코로나19 발병과 관련이 있을 것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일반적 관련성이 있는 것인지 그렇지 않은 것인지 아직 분명하지 않습니다.]

영국 당국은 10여 명의 어린이가 중환자실 치료를 받고 있고,
일부는 자가 호흡이 불가능한 정도로 상태가 위중하다며 주의보를 내렸습니다.

가와사키 병은 18살 이하에서 심장 이상 등을 초래하는 급성 열성 질환입니다.

가와사키 병의 증세와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현 시점에서 확신할 수 없습니다.
코로나19와 가와사키 병과의 연관성을 말하기는 너무 이릅니다.

지금 상황이 급한 일본을 보겠습니다. ‘한국이 진단 키트를 지원한다면 성능 평가가 필요하다’는
일본 보건당국의 입장이 보도가 됐습니다. 그런데 지원을 해줘야 평가도 할 텐데요. 우리 정부는
‘일본에 진단 키트를 지원하는 것을 아직 추진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장관에 대한 검사 특혜 논란이 나올 만큼 일본의 검사 실태가 열악한 상황이지만,
일본이 지원을 요청한 적도 없고 한국이 먼저 지원할 계획도 없습니다.

어느 나라나 해외에서 진단키트와 같은 의료물품을 들여올 땐 국내 판매를 위한 승인절차를 거칩니다.

도쿄는 누적 확진자가 4000명이 넘었고, 검사 대비 확진 비율이 40%에 달합니다.

[스가 요시히데/일본 관방장관 : 폭발적 감염 확대까지 이르진 않았습니다.
골든위크(4월 29일~5월 6일) 동안 외출을 자제하고 사람 간 접촉을 80%로 줄이는 데 협력해주기 바랍니다.]

삼성전자가 올 1분기 주력 반도체 사업 선전에 힘입어 실적 선방에 성공했다.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파로 촉발된 재택근무
및 온라인 소비 증가를 비롯한 ‘언택트’ 문화 확산에 따라 서버 시장 수요가 늘어난 것이 주효했다.

소비심리 위축 등이 겹쳤다. 그러나 삼성은 2분기에도 코로나19 위기에 따른 효율화와 미래성장에 집중,
주력사업 경쟁력을 끌어올려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삼성전자는 1분기 연결기준 매출 55조3252억원, 영업이익 6조4473억원을 기록했다고 29일 공시했다.
이달 7일 발표한 잠정실적(매출 55조원·영업이익 6조4000억원)보다 다소 올라간 수치다.
매출과 영업익 모두 지난해 4분기보다 7.61%, 9.96%씩 감소했지만 전년 동기 대비로는 각각 5.61%. 3.43%증가했다.

1분기 시설투자는 약 7조3000억원으로 사업별로는 반도체가 6조원, 디스플레이가 800억원 수준이었다.
메모리는 기존 계획대로 증설과 공정전환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
파운드리는 극자외선(EUV) 미세공정 수요 대응을 위한 증설 중심으로 투자를 집행했다

메모리 반도체의 경우 계절적 비수기 영향과 코로나19 확산에도 서버·PC 중심 수요가 견조해 전 분기 대비 이익이 개선됐다.
서버용 D램 가격 상승도 힘을 보탰다. 서버용 D램 주력 제품인 DDR4 32GB 가격이 올 들어 14%가량 뛰었다.

파운드리 사업의 경우 5G와 이미지센서 칩 수요 증가에도 불구
중국 HPC(High Performance Computing) 수요 감소 영향으로 실적이 전 분기 대비 소폭 하락했다.

계절적 비수기 영향에 따라 중소형 패널은 전 분기 대비 이익이
크게 줄어든 가운데 대형 패널은 판가 하락폭이 둔화돼 적자폭을 줄였다.

코로나19 글로벌 확산 영향에 판매량은 줄었지만 플래그십(전략) 갤럭시S20 시리즈,
갤럭시Z플립 출시 등에 따른 제품믹스 개선으로 전 분기, 전년 동기 대비 모두 영업익이 늘었다.
네트워크 사업의 경우 국내외 5G 상용화 확대에 전 분기 대비 실적이 소폭 개선됐다.

TV 사업이 전반적으로 부진했지만 QLED 초대형 라이프스타일 TV 판매는 늘어 프리미엄
TV 시장점유율을 끌어올린 건 긍정적 요소다. 생활가전 사업의 경우 글로벌 수요가 줄었지만
그랑데 AI 세탁기·건조기 등 프리미엄 제품 판매 호조로 전년 동기 대비 실적이 소폭 개선됐다.

삼성전자는 2분기를 비롯해 하반기는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대외적 불확실성이 커져 실적 하락이 불가피하다고 내다봤다.

스마트폰 시장 침체에 따라 실적 약화를 예상했다. 세트 사업 역시 코로나19에 따른 수요 위축과 매장 폐쇄,
공장 가동 중단 영향으로 주요 제품 판매량과 실적이 대폭 하락할 것으로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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