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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 나라나 해외에서 진단키트와 같은 파워사다리 의료물품을 들여올 땐 국내 판매를 위한 승인절차를 거칩니다.

도쿄는 누적 확진자가 4000명이 넘었고, 검사 파워볼사다리 대비 확진 비율이 40%에 달합니다.

[스가 요시히데/일본 관방장관 : 폭발적 감염 확대까지 이르진 않았습니다.
골든위크(4월 29일~5월 6일) 동안 외출을 자제하고 사람 간 접촉을 80%로 줄이는 데 협력해주기 바랍니다.]

이 가운데 검사 확대에 배정한 예산은 7% 수준에 불과합니다.
삼성전자가 올 1분기 주력 반도체 사업 선전에 힘입어 실적 선방에 성공했다.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파로 촉발된 재택근무
및 온라인 소비 증가를 비롯한 ‘언택트’ 문화 확산에 따라 서버 시장 수요가 늘어난 것이 주효했다.

◆ 1분기 반도체·IM·생활가전 선방한 삼성전자

이달 7일 발표한 잠정실적(매출 55조원·영업이익 6조4000억원)보다 다소 올라간 수치다.
매출과 영업익 모두 지난해 4분기보다 7.61%, 9.96%씩 감소했지만 전년 동기 대비로는 각각 5.61%. 3.43%증가했다.

비교적 코로나19 영향이 미미했던 것으로 파악된다. 우호적인 환율 환경도 한 몫했다.
매출도 최근 13분기째 이어가던 50조원대 매출을 지켜냈다.
어려운 대외환경에도 외형 확장에 성공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사업부 실적을 살펴보면 1분기 삼성전자 반도체 부문 매출은 17조6400억원,
영업익 3조9900억원을 기록했다.

시스템 반도체도 주요 고객사 모바일향 부품 공급 확대로 이익이 증가했다.
시스템LSI 사업은 1분기 프리미엄 스마트폰 신모델 출시에 따라 5G(5세대 이동통신)
모바일 프로세서, 초고화소 이미지센서 공급 확대로 전 분기 대비 실적이 올랐다.

디스플레이는 매출 6조5900억원, 영업손실 2900억원을 기록했다.
전반적 패널 판매 감소로 인해 전 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하며 적자전환했다.
계절적 비수기 영향에 따라 중소형 패널은 전 분기 대비 이익이
크게 줄어든 가운데 대형 패널은 판가 하락폭이 둔화돼 적자폭을 줄였다.

갤럭시Z플립 출시 등에 따른 제품믹스 개선으로 전 분기, 전년 동기 대비 모두 영업익이 늘었다.
네트워크 사업의 경우 국내외 5G 상용화 확대에 전 분기 대비 실적이 소폭 개선됐다.

TV 사업이 전반적으로 부진했지만 QLED 초대형 라이프스타일 TV 판매는 늘어 프리미엄
TV 시장점유율을 끌어올린 건 긍정적 요소다. 생활가전 사업의 경우 글로벌 수요가 줄었지만
그랑데 AI 세탁기·건조기 등 프리미엄 제품 판매 호조로 전년 동기 대비 실적이 소폭 개선됐다.

삼성전자는 2분기를 비롯해 하반기는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대외적 불확실성이 커져 실적 하락이 불가피하다고 내다봤다.

모바일 수요 둔화 리스크는 상존할 것으로 예상했다. OLED(유기발광다이오드)는
스마트폰 시장 침체에 따라 실적 약화를 예상했다. 세트 사업 역시 코로나19에 따른 수요 위축과 매장 폐쇄,
공장 가동 중단 영향으로 주요 제품 판매량과 실적이 대폭 하락할 것으로 분석했다.

5세대 V낸드 전화도 확대해 원가 경쟁력 확보에 나선다. 하반기에는 시장 상황에 따라 탄력적
투자 운영과 제품별 생산비중을 조정하는 한편 1z 나노 D램과 6세대 V낸드 등 미세 공정 전환에 속도를 내기로 했다.

1분기 다소 부진했던 파운드리사업은 2분기부터 5나노 양산으로 EUV 공정 리더십
확대를 통해 5나노 이하 공정 제품 수주에 주력한다. 하반기부터는 소비자용·컴퓨팅용
등으로의 응용처 다변화와 함께 미세 공정 투자를 지속할 예정이다.
5나노 ‘핀펫’ 공정 본격 양산과 함께 ‘GAA’ 3나노 공정 개발도 나선다.

사업을 운영할 방침이다. 하반기부터는 중소형 디스플레이의 경우 폴더블 스마트폰 등 신제품
시장 확대에 나선다. 대형 디스플레이의 경우 LCD(액정표시장치) 라인이 축소되지만 고객사의
수요에 차질없이 대응하고 신기술 기반 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하반기에도 수요 불확실성이 상존하지만 폴더블·노트 등 프리미엄 신모델 출시와 중저가
5G 도입을 확대해 전 라인업 경쟁력을 끌어올리기로 했다.
네트워크 사업은 국내외 5G 투자 지연 또는 축소 등 불확실성에서도 중장기 5G 기술경쟁력을 확보해나갈 방침이다.

가운데 온라인 프로모션과 라인업 확대를 통해 온라인 구매 수요에 대응할 계획이다.
또 초대형·QLED 8K TV 판매를 확대하고 홈스쿨링, 홈오피스 등 스마트 TV 특장점을 살린다는 입장이다.

삼성전자는 “1분기 어려운 경영여건 가운데 견조한 실적을 달성했지만 3월부터 코로나19가
전세계적으로 본격 확산되면서 생산·판매 차질과 수요 위축이 지속되고 있다”며
“기술 리더십과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유연하고 신속한 대응을 통해 영향을 최소화하는 데 주력하겠다.
아울러 코로나19 이후에 대비한 주력사업 경쟁력 제고,
전략적 연구개발(R&D) 투자 등 미래 지속성장을 위한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선행지수 순환변동치 12년1개월 만에 최대폭 하락

(세종=연합뉴스) 김연정 김경윤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이뤄지면서 지난달 소비와 산업생산이 감소하는 모습을 보였다.

향후 경기를 보여주는 선행지수 순환변동치도 12년 1개월 만에 가장 큰 낙폭을 기록하며 경기 전망이 크게 나빠졌다.
통계청이 29일 발표한 ‘3월 산업활동동향’에 따르면 3월 전(全) 산업생산(계절조정·농림어업 제외)은 전월보다 0.3% 감소했다.

업종별로는 숙박·음식점업이 17.7% 급감했고, 운수·창고업도 여객운송 감소세 속에 9.0% 감소했다.

전월 중국산 자동차 부품수급에 차질이 빚어지면서
전체 광공업생산이 3.8% 감소했다가 수급 문제가 해소되면서 다시 증가세로 돌아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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